본문 바로가기
쇼핑몰 운영 정보

이지어드민 배송 누락 확인 후 처리하기

by 수바리 2023. 1. 31.

배송을 보내기 위해선 송장 스캔 작업을 해야하는데 간혹 작업자가 송장 스캔을 누락시킬 수 있습니다. 이럴 경우 배송 누락이 생기는데요. 그럴 때 배송 누락건들을 확인하고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참고로 배송누락건은 택배 기사님이 택배를 수거한지 최소 24시간이 지나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요 점 같이 참고하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.

 

① 이지어드민 배송 누락 확인하기

(출처) 이지어드민

이지어드민 카테고리 대카테고리 정산통계 → 배송누락을 클릭하면 배송누락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① 빨간 박스 표시 : 택배를 2번 발송했다고 인지하는 건들

② 현재송장 : 송장번호를 클릭하면 택배 이동경로를 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③ 보류 : 보류는 이지어드민 CS창에서 먼저 해결해줘야 합니다.

 

② 이지어드민 배송 누락 처리하기

(출처) 이지어드민

①택배 2번 발송한걸로 인지되는 송장 포함해 ②송장을 클릭해 택배 배송 현황을 살펴봅니다. 송장번호를 클릭하면 택배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팝업이 뜨는데, 배달완료로 확인되면 ④배송확인 버튼을 눌러 누락건을 처리해주세요!

 

③과 같은 보류건은 관리번호 오른쪽의 주문번호 복사 후 이지어드민 상단 CS창으로 들어갑니다.

 

(출처) 이지어드민

CS창에 복사한 주문번호 넣은 후 검색 → 보류설정 클릭 후 타직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메모 쓰는걸 권장 → 해제 버튼 클릭

다시 배송누락 창으로 들어가서 택배 이동경로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배송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마무리해주세요!

 

⑤전체배송을 누르면 모든 배송누락건들이 배송누락 해제 됩니다. 배송누락 리스트들이 전부 고객에게 배송돼 문제가 없는건들로 확인된다면 ④배송확인을 하나씩 일일히 누르지 말고 ⑤전체배송을 눌러주세요!

 

③ 배송누락 처리 중요한 이유

고객에게 상품이 전달되었다 하더라도 배송이 누락된걸로 이지어드민이 판단하면 판매처에는 송장번호가 등록되지 않습니다. 송장번호가 등록되지 않았으니 판매처는 배송지연으로 판단해 배송 패널티를 줄 수 있는데요. 패널티를 받으면 판매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만큼 배송누락 작업은 매일 해주는걸 권장합니다.

 

또한 배송 누락건은 이지어드민상에서 송장으로 표시됩니다. 송장이란 고객 주문걸을 배송 보내지 않았다라는 뜻입니다. 그래서 전후 상황을 모르는 작업자는 송장 표시만 보고 배송을 한번 더 보낼 수 있습니다. 위의 빨간박스 표시와 같은 일이 벌어질 수 있는것이죠. 이러한 부분까지 생각해서 배송누락 송장이 발견되면 바로바로 처리해주세요!

 

참고로 배송누락 확인은 택배사가 CJ, 한진, 우체국일 경우만 가능하고 그 외 택배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. 이 점 같이 참고 바랍니다.

 


오늘은 배송누락건을 확인하는 방법과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다음 포스팅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.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
 

 

[ 참고하면 좋은 글 ]

 

이지어드민 부분배송 하는 방법

오늘은 이지어드민상에서 부분배송으로 송장이 뽑히도록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부분배송으로 작업하는 방식은 크게 두가지로 CS창 이용하기와 일괄합포제외 카테고리 이용하기가

subari90.tistory.com

 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