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은 주문 발주 작업 완료 후 최종으로 진행하는 송장 출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또한 송장을 일부만 출력하고 싶은 경우, 재출력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이 부분까지 정리해볼게요. 송장 출력 이전에 행해야 하는 작업 방식은 페이지 하단 '참고하면 좋은 글'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① 송장 출력 프로그램 다운받기
송장을 출력하기에 앞 서 첫 번째로 고객센터 → 모듈다운로드 → 송장 출력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.
프로그램 설치 후, 사용하고 있는 송장 출력 프린트기에 맞게 양식이 설정되어야 하는데요. 이 부분은 이지어드민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면 원격으로 세팅을 도와줍니다.
② 불러오기 클릭 후 송장 출력
프린트 세팅까지 완료되었다면, 바탕화면에 있는 이지송장출력 아이콘 클릭 → 로그인 → 불러오기 탭에 불러오기 버튼 클릭 → 송장출력 버튼 클릭 순으로 눌러주면 송장이 정상적으로 출력됩니다.
송장 출력 작업을 하게 되면 상태의 접수 글자는 송장으로 변경됩니다. 그래서 상태가 접수이면 '아직 송장을 출력 안 했구나!' 상태가 송장이면 '송장이 출력되었구나!'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날짜는 '오늘로부터 한 달 전 날짜 ~ 오늘 날짜'로 자동 세팅되어 있으며, 불러오기는 그 기간 사이에 행해진 주문 발주 작업들을 불러옵니다. 날짜, 판매처, 공급처 등은 원하는 대로 변경 가능하나 특별하게 변경할 사항이 없다면 건들지 말고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해서 송장을 출력해주세요!
③ 일부 송장만 출력하고 싶을 때
예를 들어 1번만 출력하고 싶다면 인쇄 범위를 시작:1 , 끝:1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. 만약 2번과 3번 송장만 출력하고 싶다면 인쇄범위를 시작:2 , 끝:3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.
③ 송장을 재출력 하고 싶을 때
송장을 도중에 분실했거나 제대로 출력되지 않아 다시 재출력해야 할 경우에는 출력 차수 불러오기 탭에 들어갑니다. 날짜 바에서는 재출력 할 송장을 언제 처음으로 출력했는지 그 날짜를 설정해주세요. 출력 차수 바는 내가 몇 시에 몇 개의 송장을 출력했는지의 기록을 보여줍니다. 시간을 보고 몇 시 때 뽑았던 송장인지 선택해준 후 불러오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!
어떤 송장을 재출력할지는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인쇄 범위를 설정해 출력해주시면 됩니다. 참고로 처음에 출력했을 때 생성된 송장번호 그대로 출력하길 원하면 인쇄 범위 옆의 '송장번호 새로 발행' 체크박스를 해제해주시고요. 송장번호를 새로 생성해 출력해도 상관이 없다면 체크 상태에서 송장출력 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.
이것으로 송장 출력 방법과 출력 시 발생할 수 있는 특이사항 2건을 함께 정리해보았습니다. 다음 포스팅도 유용한 글로 찾아뵙겠습니다.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[ 참고하면 좋은 글 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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